지옥및사타니즘

[스크랩] 레비의 사탄교회(Church of Satan)

로뎀jk 2009. 5. 3. 14:37

레비의 사탄교회(www.churchofsatan.com)는 공적으로 활동하는 사탄교회가운데 대표적인 것이다. 교주는 안톤 샌더 레비(Anton Szandor LaVey)이다. 1930년 출생한 레비는 십대대부터 그리스도교에 대해 냉소적 태도를 가지고 있었으며, 그리스도교의 이타주의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그는 남자의 성욕과 같은 인간의 본성적 욕망은 엄연히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욕망을 죄악시하는 그리스도교의 금욕주의가 위선적임을 고발했다. 사탄숭배에 관심을 가진 그는 처음에는 크라울리를 따르는 교단의 모임에 참석했지만, 그들의 사상과 제식에 실망했다.

대신 1950년대부터 그의 집에서 '매직 써클(Magic Circle)'이라는 이름의 모임을 시작했다.

주로 레비가 고안한 마술과, 마술과 신비적 주제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이 모임이 점점 형식을 갖추게 되자, 그는 사탄교회를 만들기에 이른다. 교회를 설립하는 취지는 종교적 억압, 사회적 관습의 구속에서 벗어나, 인간이 가진 잠재력의 자유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들을 모집하고자 하는 것이었다.


레비의 사탄교회의 주요교리는 레비가 작성하여 사탄교회가 공포한 '아홉가지 사탄의 성명서'를 통해 잘 드러난다.

1. 사탄은 금욕 대신 탐닉을 의미한다.

2. 사탄은 허무한 영적 공상이 아닌 살아있는 실체이다.
3. 사탄은 위선적 자기기만이 아닌 더럽혀지지 않은 지혜의 표본이다.
4. 사탄은 배은망덕한 사람에게는 사랑을 낭비하지 않지만, 가치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호의를 나타낸다.
5. 사탄은 다른 뺨을 내주는 대신 복수를 한다.

 

6. 사탄은 심령적인 흡혈귀를 위해 관심을 갖는 대신 책임감이 있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나타낸다.
7. 사탄은 사람을 단순히 다른 종류의 동물로 표현하는데(때로는 조금 못하게, 보다 자주는 네발 달린 짐승보다 더 못하게), 왜냐하면

그가 갖고 있는 "신적이고 영적인 성장과 지식적인 성장이 모든 동물 중에서 가장 악하기 때문이다."

8. 사탄은 육체적, 정신적, 혹은 감정적인 만족에 이르게 하는 죄라는 모든 것들의 표본이다.

9. 사탄은 교회의 이제까지 친구 중 가장 절친한 친구이며, 오랜 세월 업무를 같이하며 그 관계를 유지해 왔다.

 

 

 

출처 : 심볼리안 (http://www.symbolian.com/)

출처 : magickshop
글쓴이 : 다크루나 원글보기
메모 :